News

[알림] 이진환 박사님의 국립 전남대학교 전기공학과 조교수 임용을 축하드립니다!

관리자 │ 2023-09-20

HIT

575



우리 대학 전기컴퓨터공학과 전기기기 연구실 (지도교수: 정상용) 졸업생 이진환 박사(’13 전자전기공학부 졸업, ’18 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졸업)가 국립 전남대학교 전기공학과에 2023년 9월에 정년트랙 조교수로 임용되었다.

이진환 박사는 2018년 2월에 “지능형 개체 수 제어기법 기반 Particle Swarm Optimization의 개발과 EV구동용 모터의 최적설계”로 박사학위를 받고, 현대자동차그룹 현대트랜시스(’18.02 ~ ’23.08)에서 책임연구원으로 근무한 후 전남대학교에 조교수로 임용되었다.

이진환 박사는 성균관대학교에서 학석박과정을 모두 이수하였고 학위 기간동안 많은 전기기기 관련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하였다. 정밀 전자계 수치해석 기반 전기기기의 설계를 기반으로 하여, 전기기기 맞춤형 최적설계 알고리즘의 개발 및 해석 정밀도 향상을 위한 해석기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학위과정 중 다수의 SCI급 논문을 게재하였으며, 졸업 후 현대트랜시스에 재직하면서 차량용 구동모터의 최적설계 및 차량용 구동모터의 해석 정밀도 향상기법을 연구하면서 다수의 SCI급 논문을 추가 게재하였다.

이진환 박사는 전남대학교에 임용된 뒤로는 전기기기의 최적설계를 필두로, 다물리계 융복합 해석, 전기기기-제어기 연동 해석 및 최신 머신러닝 기법을 기반으로 한 전기기기 파라미터 보간법에 대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과거 자동차 산업계에서 근무하면서 연구하였던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친환경 자동차용 구동시스템(Hybrid Electric Vehicle, Electric Vehicle, Commercial Electric Vehicle, 등)에 대한 개발을 중점 연구과제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진환 박사는 교수로서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하여 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후학을 양성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및 국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전기기기 관련 신기술 연구를 끊임없이 수행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원문 링크: https://ice.skku.edu/ice/community/news.do?mode=view&articleNo=162697




이전글 IEEE CEFC 2024 개최 안내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